Type Here to Get Search Results !

남성 건강기능식품 추천 받고 싶으나요? 기능 보조제에 대한 사실!

남성-건강기능식품-추천-기능보조제-썸네일

저는 건강에 대한 전반적인 주제로 글을 쓰는 블로거이지만, 40대 남성인 탓에 남성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이 많습니다. 저와 연령대를 같이 하는 지인들만 봐도 기존과 다른 신체 탓에 다양한 기능 보조제를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실 남성 건강기능식품하면, 모든 광고문구가 동일합니다. 바로 정력에 대한 얘기인데요. 특정 성분이 아닌 다양한 성분들이 정력과 연관을 지어서 홍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쏘팔메토, 아연, 마카 등이 대표적으로 남성 건강기능식품으로 대변되는 성분들인데요. 이러한 모든 성분들의 첫 홍보 문구는 거의 동일하게 남성의 힘?에 대해서 홍보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오늘 이에 대한 얘기를 하고자 합니다.

 

쏘팔메토 정력 영양제


앞서 제가 쓴 글을 보면, 남성 건강기능식품 성분 중 유독 쏘팔메토 영양제 얘기가 많습니다. 최근 광고로 각광받고 있는 비아노스, 브이맥스 제품의 경우 주요 성분이 쏘팔메토와 옥타코사놀 성분으로 되어 있는데요.


두 제품의 경우, 인터넷 상에서 노출되는 광고 문구들을 살펴보면 "옛날과 달라졌어요" "토끼가 아니예요" "밤이 뜨거워졌어요" 등 노골적인 성기능 강화를 홍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실제 해당 상품들을 판매하는 주요 홈페이지의 사용기를 보면, 그 어디에도 성분에 대한 얘기는 없고, "실제 성기능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 "효과가 없다" "아내와의 관계가 좋아졌다" 등에 대한 성기능 후기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는 걸 아실 수 있을겁니다.

결국, 이러한 것을 보면, 많은 수의 소비자들이 건강 기능 식품을 구매할 때, 광고에서 홍보하는 효과 만을 기대하고, 실제 성분은 보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사실 두 제품의 주요 성분인 쏘팔메토와 옥타코사놀의 경우, 실제 알려진 효능은 각각 전립선 비대증 완화 및 근력, 지구력 향상인 것에 비해, 실체가 없는 성기능 강화를 마냥 기대하는 것은 문제가 있음에도, 지속적으로 홍보하는 것에는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해당 성분, 쏘팔메토와 옥타코사놀을 주요 성분으로 하는 유사한 제품들이 시중에 상당히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단, 이렇게 유통되는 제품들에 비해, 상당히 고가로 책정되고 있는 해당 광고 제품들의 경우, 성분 입장에서 보면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성분이 상당히 유사한 것에 비해, 가격은 거의 10배 이상으로 높은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점 때문에 제 주변 지인들께는 일단 성분이 유사하지만 가격이 낮은 제품을 먼저 드셔보시고, 해당 기능 보조제를 구매해보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효과를 본 후 해당 제품을 구매해도 늦지 않다는 의미인데요. 단순히 성기능 강화를 한다는 홍보 문구에 현혹되어 지나친 소비를 하지 말라는 의미에서 드린 말입니다.

물론, 확실한 것은 쏘팔메토 영양제는 성기능 향상, 즉 정력과는 아무런 연관 관계가 없다는 것은 사실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다만, 개인적인 의견으로 전립선으로 인한 비뇨기 장애로 자신감이 떨어지신 분들에게는 심적 자신감에 도움이 될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마카 남성호르몬 영양제



일단 저의 경우, 이 글을 쓰는 날 마카를 주문했습니다. 마카의 기능에 대해 만족하고 주문한 것일까요? 사실 이번 주문은 마카 효능을 직접 테스트해보고자 하는 마음과 건강기능식품 차원에서 주문한 것인데요.

이번 마카 구입이 처음인 상황입니다. 앞서 장기간 복용 중인 쏘팔메토와 달리 마카 성분의 경우 아직 구입해서 복용한 적이 없는데요. 이렇게 저와 같이 구매를 하지 않은 사람도 마카하면 떠올리는 것이 "남성 기능 보조제의 최고봉"이란 사실입니다.

그만큼 마카 성분은 남자에게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여러 인터넷 정보 글에서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촉진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제가 추가적으로 알아본 각종 논문에서 말하기를 그 어떤 논문 자료에서도 마카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를 내놓은 것은 없다고 합니다. 다만, 활력 증진 면에서 성욕이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는 다수 발견되고 있는데요.

즉, 마카 복용이 남성호르몬 분비를 증가 시킨다는 것은 맞지 않는다는 것이 거의 사실화되고 있지만, 아직 해당 많은 건강기능식품이 남성호르몬 문구를 강조해서 판매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사실 마카는 활력 증진 면에서 상당히 효과가 좋기에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체내 활성화를 통해서 성욕이 증진되는 것인데요. 단순히, 남성호르몬 증가로 인한 정력 상승을 기대하신다면, 해당 제품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되네요.

이번에 제가 구매한 마카 성분의 경우, 최근 체력 저하가 심한 아내와 제가 동시에 복용하려고 구매한 제품입니다. 활력적인 면에서 극적인 효과를 기대하진 않지만, 전보다 더 밝아졌으면 하는 마음에서 구매한 제품이랍니다.



아연 정자 영양제


아연 제품은 우리 신체에서 없으면 안되는 성분이 맞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적절한 양의 아연 보충제는 우리 몸의 혈당, 심장, 면역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이 맞는데요.

사실 남성분들이 구매하게 되는 아연 영양제의 경우, 이러한 기능을 위해서 구매한 분은 단 한분도 없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바로 정력에 좋다는 것인데요. 이는 아연이 정자 형성에 꼭 필요한 성분이라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 이외에도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한다고 알려져 있는 것이 아연입니다. 결과부터 얘기하면, 앞서 기술한 내용들은 모두 사실입니다. 다만, 사실이 아닌 것이 딱 한가지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정력과 연결된다는 사실입니다.


아연은 남성 기능 보조제로써 정자의 운동성과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생성에 꼭 필요한 성분은 맞습니다. 다만, 이러한 정자의 운동성과 남성 호르몬이 정력으로 대변되는 것은 아니라는 말씀입니다.

사실 정력이란 단어에 대해 딱! 꼬집어서 정의하는 분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일상적으로 발기나 성관계 횟수, 지속성 등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사실에 근거한 아연 영양분은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차라리 정자의 운동성이 낮은 남성에게 권하는 영양제 정도가 더 맞을 수 있는 것인데요. 적절한 아연 섭취는 몸에 해로울 것이 없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사실은 아연 섭취를 통해 정력을 기대하지 말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은 것입니다.


오늘 너무 사실만을 얘기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하지만, 큰 기대가 아닌 몸의 영양 보충이라는 점에서 위 3가지 성분을 섭취하는 것에는 동의합니다. 단지, 정력만을 기대하고 구매하는 것은 또 다른 소비와 실망스러운 결과를 낳으실 것 같아 드리는 말씀이니 참고만 바라겠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
* Please Don't Spam Here. All the Comments are Reviewed by Admin.

하단 멀티플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