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진료과 치료 |
대상포진의 통증은 매우 심하다고 알려져 있죠. 심할 경우 몸에 심각한 장애를 유발하기도 하는 대상포진의 경우, 발병 후 치료시기에 따라 치료 예후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발병 후 최대 72시간, 즉 3일을 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만큼, 최대한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데요. 그럼, 과연 대상포진으로 의심될 때 과연 병원 어떤 진료과로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 오늘 이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여 봅니다.
목 차
대상포진 초기증상
- 피부 가려움증
- 피부 발진 증상
- 발열
- 피로감
- 전신통증
대체적으로 나타나는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위의 범위에서 벗어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주로 피부의 이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얼마되지 않아 통증이 동반되어 집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수포 현상의 경우 최소 수일이 지나야 발생하는 관계로, 초기 증상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대상포진 진료과
물론 피부 발진 이후 나타나는 전신의 통증 때문에 마취통증의학과를 찾으시는 경우도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대상포진 통증의 경우, 그 고통이 상당하다고 알려져 있기에, 당장의 통증을 조절하는 것이 초기 진료의 핵심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대상포진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대상포진에 대한 의식이 상당히 넓어졌습니다. 이에 피부 발진 증상을 보고 대상포진을 예상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이에 신경과로 진료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위 진료과들은 모두 대상포진 진료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단계에서는 대체로 약물치료로 호전될 수 있기에, 공통적으로 처방해주는 약물로 치료 및 증상이 완화되게 됩니다.
추천 진료과
해당 진료과의 경우, 신경통이라는 합병증 때문인데요. 한 연구에서 50대 대상포진 환자들을 조사한 결과 대략 절반 이상이 신경통 합병증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즉, 신경통증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만큼, 신경부문에 대한 치료가 가능한 신경과 및 마취통증의학과를 많이 추천한다고 합니다.
이상 대상포진이 발병하였을 때 어떤 진료과에 대해서 진료 받아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서두에서 말씀드렸지만, 빠른 치료시기가 좋은 예후를 보장받는 질환이 대상포진입니다.
대상포진이 의심된다면, 지금 바로 해당 진료과를 방문하세요!
[관련글] 대상포진 예방접종 종류, 가격 정보
[관련글] 신생아 및 아가의 대상포진 전염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