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필러 유지기간 관리 |
최근 미용에 관한 관심의 범위가 상당히 넓어지고 세밀해졌다고 말씀드리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인상을 좌지우지하는 얼굴 부위의 세밀한 곳까지 관심과 변화를 두기 때문인데요.
입술필러 시술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예전 같으면, 미용적 측면에서 시술 등의 신경을 쓰지 않는 입술 부위까지 많은 여성분들이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최근 이러한 입술필러의 효과가 좋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여성분들이 해당 입술필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입술필러의 경우 비교적 시술비용 등에 비해 유지 기간이 짧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입술필러 유지기간을 비교적 연장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와 관리를 할 경우 유지 기간이 연장될 수 있는지 오늘 한번 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입술필러란?
이러한 입술은 얼굴에서 차지하는 면적이 그리 크지 않지만, 그 모양새에 따라 전체적인 얼굴의 인상을 달리 가져가게 만드는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입술필러 시술이 개발되기 전에는 단순히 입술 화장 등을 통하여 입술 형태를 바꾸는 2차원적인 변화가 가능했던 것에 비해, 입술필러가 개발된 이후에는 볼륨감을 채울 수 있는 3차원적인 변화가 가능해져 보다 다양한 입술 형태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입술필러는 필요한 입술 및 입꼬리에 필러를 넣어 볼륨감을 채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당 필러라는 단어는 영어로 'filler"로서 채우다는 의미를 가진 것처럼, 피부에 유해한 반응을 끼치지 않는 성분을 채워 넣는 시술을 의미합니다.
이때 채워 넣는 필러의 종류로는 콜라겐 필러와 히알루론산 필러 2가지로 나뉘고 있다고 합니다. 두 성분의 경우 다른 성분이긴 하나, 우리 인체 내에 존재하는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기에 인체에 무해한 점은 동일하다고 합니다.
- 필러 종류 - 콜라겐 필러, 히알루론산 필러
입술필러 주의사항
시술 전 주의사항
1) 필러 시술의 경우, 피부 층에 주입되는 만큼, 혈관의 출혈 가능성이 무엇보다 많다고 합니다. 이에 해당 시술 전 최소 3일 전에는 혈액 응고를 막는 아스피린 등의 항응고제 성분이 있는 약제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입술필러의 경우도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의료시술인 만큼, 향후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음주는 사전에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흡연은 혈관을 수축시켜 긴장을 하게 만들기에, 시술 전후 1주일 가량은 흡연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축 긴장된 혈관에 입술필러를 시술하게 되면, 이후 원하는 형태가 아닌 변형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시술 후 주의사항
1) 일단 시술을 받은 이후에는 해당 부위를 최대한 접족하는 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시술 부위의 호기심과 통증 등으로 시술 부위를 누르거나 하는 행위는 필러의 변형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2) 시술 후 사우나 및 찜질방 등과 같은 고온 환경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고온 환경에서는 혈관의 확장이 따라오며, 이러한 혈관 확장과 이후 수축은 혈관계 이상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3) 시술 후 당분간은 안면 근육의 무리한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즉, 입을 크게 벌리거나 안면 근육에 긴장을 주는 세게 무는 동작은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입술필러 유지기간
여기서 먼저 국산 필러와 수입 필러 유지 기간을 설명하는 글을 대략 살펴보니, 대개 수입 필러 유지 기간이 오래간다는 정보가 많습니다. 다만, 이러한 글의 경우 명확한 근거를 제공하는 곳은 매우 드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국산 필러와 수입 필러 시술 비용에는 대략 2배가량의 비용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러한 비용의 차이가 유지 기간의 차이로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이 기정사실인 만큼, 참고하는 정보로만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그럼 필러 재료에 따른 입술필러 유지 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콜라겐 입술필러 유지 기간
- 시술 후 6개월 미만
히알루론산 입술필러 유지 기간
- 평균 1년 미만
콜라겐 필러 재료 와 히알루론산 필러 재료의 경우, 사용목적이 상이한 경우가 많습니다. 대개 입술필러의 경우 히알루론산 재료가 많이 사용되는데요. 평균 1년 미만이라고 하지만, 짧게는 6개월까지 단축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말하는 입술필러 시술 후 관리가 안 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입술필러 관리는?
하지만, 이러한 보충 시술 외에 관리만 잘하여도 수개월을 더 유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제가 알아본 입술필러 관리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최대한 입술의 경직을 요하는 동작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입을 오므리는 습관과 입술을 뜯는 등의 동작을 하면서 입술을 자극하는 동작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엎드려 자는 등의 입술 압박이 생길 수 있는 자세를 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양한 수면습관 중 엎드려 자는 등의 습관은 입술에 압박을 가해서 입술필러 재료에 부담을 주게 되어, 변형이 올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빨대 사용을 금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빨대를 사용하게 되면, 엄청난 구강 내 압력으로 인해 입술 부위에 높은 압력이 가해지게 됩니다. 최대한 피하야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입술 경락마사지는 수명을 단축하는 가장 나쁜 행위입니다. 가끔 필러 시술 후 진정 및 교정을 위하여 경락마시지를 받으시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필러의 수명만 단축하는 결과를 가져온다고 합니다.
이상 입술필러에 관한 정보를 정리하여 드렸습니다. 평균적으로 입술필러를 시술하게 되면 유지 기간이 6개월 이내로 알고 계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시술 부위를 잘 관리한다면, 수개월을 이쁜 형태로 유지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글] 마늘주사 직접 맞은 후기
[다른글] 안구건조증 IPL 비용, 보험 처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