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Here to Get Search Results !

마카 효과 없다? 마카 효능에 대한 생각

마카-효능-남자-여자-썸네일

최근 제 주위에서 마카를 구매하시는 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마카를 통해서 기대하고 싶은 효능 및 효과의 경우 그 차이가 조금 있는 편에 속하는 것이 마카인데요.

실제 마카 후기를 살펴보면, "마카 효과 없다"는 측과 "효능 있다"는 측으로 확연히 나뉘고 있습니다. 사실 마카에 대해서 조금만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해당 효능에 대한 의견은 갈리지 않을 것 같은데요.


오늘 마카 효능 없음에 대한 제 의견과 경험을 토대로 저의 생각을 얘기해보고 합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마카 영양제를 추천하는데 있어, 어디에 초점을 두고 구매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카 효능 없음? 체크!


대개 마카 효능에 관한 글 등의 정보를 보면, "페루의 산삼..." 으로 시작되는 글들이 대다수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글의 본문에는 아래와 같은 마카의 효능을 기술한 글이 그 내용을 채우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 항산화 효과
  • 항암 효과
  • 혈압 관리 (고혈압)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마카 제품의 홍보 문구를 보시면 사실 이러한 내용이 주축이 되지 않고 있죠.

맞습니다! 사실 마카 성분을 찾는 분의 대다수의 남성은 성기능 향상을 기대하고 드시는 분이 대다수일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실제 다수의 마카 제품 홍보 문구를 보면, "지치지 않는다.." "남성이 강해진다" 등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카-효능-없다-후기-글

위 후기는 마카 중에 좋다는 한 블랙마카 제품의 후기글을 캡쳐한 내용인데요. 위와 같은 후기글이 상당히 많음에도 판매 상위 랭크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해당 마카 구매 후기에 대해 한 줄로 요약하면 "마카 효과 없다"로 표현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후기 글에서 얘기하는 "효과"는 어떠한 효과를 기대한 것일까요?

사실, 해당 제품의 홍보 페이지를 훑어보다 보면, 직접적인 성기능 개선에 대한 글은 허가 사항 위반이 되기에 돌려서 얘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서 잠깐 언급했지만, "남편이 달라졌어요" "몇 번도 가능해요" 등의 홍보 문구로 대변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실상 이러한 효과를 생각하고 구매한 많은 남성들은 하나 같이 후회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실제 해당 기능 개선으로 허가 받은 사항도 없고, 연구한 실적도 뚜렷한 게 없기 때문인데요. 그러한 제품들이 근거로 내세우고 있는 기능 개선에 대한 자료의 경우도 역시나 돌려서 얘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제가 알아본 마카의 효능을 딱 요약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활력 증진
  • 면역력 증진
  • 성욕 증가

저는 현재 제 아내와 마카를 복용 중에 있습니다. 사실상 위 마카 효능을 생각해보면, 쉽사리 체감하기 힘든 것이 사실인데요. 왜 복용을 하고 있을까요?

마카-사진

사실상 마카를 건강 보조 식품으로 보기 때문인데요. 마카가 페루의 산삼이라고 한다죠! 우리나라의 유명한 인삼 등을 정기적으로 복용하는 분의 경우, 성기능 개선 효과를 목적으로 복용하고 계시나요?

그렇습니다. 일반적으로 성기능 개선 효과를 얘기하는 건강 기능 식품의 경우 화학 성분인 경우가 많은데요. 마카의 경우, 식품의 뿌리를 갈아서 만든 건강 식품입니다. 이렇게 식품으로 만들어진 경우, 성분이 농축되어 있는 경우가 잘 없죠.

즉, 장기적으로 몸에 좋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으로 접근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즉, 복용한지 얼마 되지 않아, 마카 효능 없음으로 단정 짓기 보단, 장기적으로 내 신체에 이로움을 주는 식품으로 인정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카 영양제 추천?


그래서 저에에 "마카 영양제 추천하냐?"라고 물으신다면, "저의 경우 장기적으로 복용할 예정이다"라고 답변해드릴텐데요. 사실상 보조 영양제로 생각하여 지속적으로 복용할 예정입니다.

그럼, 왜 해당 마카 영양제를 지속적으로 구매하느냐를 여쭤보신다면, 아래와 같은 이유를 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성욕 증가가 갱년기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
  • 콜레스테롤, 혈당 개선 효과 있음
  •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가 있는 아답토젠 성분 함유
  •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사포닌 함유
  • 여성 폐경기에 미약하지만 도움이 된다는 사실

이 글을 쓰면서 곰곰히 생각을 해보며, 요약한 사항인데요. 어떠신가요? 실제 마카 복용 후 기대하는 효능과 차이가 있으시나요?

사실상 저의 경우, 그 어떠한 영양제도 만병 통치약으로 보지 않습니다. 사실상 성분에 따른 효능을 충분히 숙지한 후 최소 1년 이상은 장기적으로 복용을 해보는 편인데요.

이러한 장기 복용 후 해당 성분을 줄였을 때 나타나는 증상을 보고, 그때 가서 추후 지속 복용을 고민하는 편입니다. 현재 제가 장기적으로 복용하는 영양제들은 이러한 결과로 지속적으로 복용 중에 있는데요.

마카의 경우, 실제 복용한 지가 아직 얼마되지 않았기에, 장기적으로 복용할 예정입니다. 실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성기능 및 성욕은 줄어들 수 밖에 없으며, 신체 활력 또한 줄어들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러한 것에 맞아 들어가는 성분이 마카인 것 같아 복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마카 영양제의 경우 채소이기에 다른 영양제와 달리 부작용 우려 또한 작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마카 복용 정리


사실상 수일 또는 단기간 복용 후 극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마카를 복용하는 것은 잘못된 방법입니다. 실제 마카는 특정 성분을 농축한 것도 아니고, 채소를 분말 형태로 복용하는 것 뿐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 효능이 성기능 개선에 큰 목적을 두고 복용한다면, 분명히 말하건데 효과는 없다라고 자부합니다.


마카를 복용하신다면, 장기적인 건강 보조제로 생각하셔서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일단 저는 복용을 시작했기에, 짧아도 1년 이상을 장기 복용할 예정입니다. 아니 식용할 예정이라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식품이니깐요!


댓글 쓰기

0 댓글
* Please Don't Spam Here. All the Comments are Reviewed by Admin.

하단 멀티플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