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선 글에서 파상풍 치료법 등을 담은 치료 후기 글을 올렸었습니다. 갑작스레 녹슨 수공구를 사용하다 파상풍 감염 우려로 병원을 다녀왔던 내용에 대해 기술한 내용인데요. 앞선 글을 작성한 후 만약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 있다면, 치료 관련 정보 (병원, 치료비, 보험)가 궁금하실 것 같아, 추가로 해당 정보에 대해 글을 남겨봅니다.
[관련글] 파상풍 치료 받은 치료법 후기
앞선 글을 읽다 보면, 파상풍 균 감염 상황이 드물지 않다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그러한 만큼, 파상풍 감염이 될 상황은 언제든 찾아올 수 있기에, 현재 감염이 우려된다면 파상풍 치료 병원을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오늘 제가 직접 파상풍 치료 받은 경험을 토대로, 파상풍 치료 병원 정보에 대해서 정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물론, 해당 병원 치료 시 지불한 치료비와 실비 보험 청구 건에 대한 얘기도 같이 말씀드리겠습니다.
파상풍 치료 병원
저의 경우 수공구에 손가락이 베인 상처였기에, 상처 치료가 필요했기에 외과에 내원하는 것이 맞는 경우였습니다. 물론, 저의 경우 주말에 해당 부위의 치료가 필요해서 응급실을 찾았지만, 상처가 있다면 기본적인 드레싱 치료가 가능한 외과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맞겠습니다.
사실, 제 아내는 의원급 외과와 내과에서 간호조무사 역할을 오래했습니다. 실제로 외과에는 신체 상해 등으로 파상풍이 우려되는 경우가 많기에, 치료용 파상풍 주사를 보유하고 있었지만, 의원급 내과에는 치료용 파상풍 주사를 보유하고 있지 않는 곳도 많았다고 하네요.
만약, 녹슨 못 등으로 인한 파상풍 감염이 우려된다면, 외과로 방문하시는 것이 즉각 치료가 가능할 듯 합니다. 물론, 파상풍 증상이 발현되어 안면 마비 등의 증상이 있다면, 병원급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맞을 듯 합니다.
만약 일반적인 의료기관이 영업하지 않는 주말인 경우, 저처럼 응급실을 방문하시면 간단히 치료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비용 또한 그리 부담되지 않은 금액으로 치료 받은 만큼, 주말에는 고민 없이 응급실을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대략 제가 언급한 파상풍 치료 병원 선정에 대해서 요약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평일 - 외과 치료가 필요하다면 외과, 그 외 내과도 가능하나 외과를 더 추천
- 주말 - 응급실에서 파상풍 주사 및 항생제 치료 가능
파상풍 치료비
바로 본론부터 말씀드리면, 제가 파상풍 치료비로 지불한 금액은 26,150원입니다. 해당 비용은 토요일 주말 응급실에서 지불한 금액인데요. 상세한 치료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치료용 파상풍 주사 처치
- 항생제 주사 처치
- 상처 드레싱 치료
- 원내 약 처방 (2일치)
위 진료비 영수증을 보시면, 진료비 총액은 65,320원 정도인데요. 이중 건강보험 부담금 60%를 제외한 40%에 해당하는 비용인 26,150원 정도가 청구되었습니다. 해당 금액 정도는 주말 응급실 비용 치고 그리 큰 금액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만약 저와 같이 주말 등에 파상풍 감염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병원을 내원한다면, 위 금액 정도의 비용을 지불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대학병원급의 응급실을 이용한다면, 이보다 높은 비용을 지불하게 되심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파상풍 치료 보험 청구
제가 받은 실비보험 지급사유는 '손톱의 손상이 없는 손가락의 열린 상처'로 보험금을 수령하였는데요. 자기부담금 5,000원을 제외한 21,150원을 모두 지급 받았습니다.
저의 경우 상해로 보험금을 청구했지만, 파상풍 균 감염에 따른 질병으로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할 것으로 충분히 예상되는데요. 만약 저와 같이 실비보험을 가입하고 계시다면, 파상풍 치료 건으로 보험 청구가 가능하다는 것을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총 2편에 걸쳐서 저의 파상풍 치료 받은 얘기를 전달해드렸는데요. 저는 한 달 후에 파상풍 예방 접종을 받을 예정입니다. 비교적 여성에 비해 거친 행동을 많이 하는 남자라면, 파상풍 예방 접종을 고민해보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관련글] 1편. 파상풍 치료 받은 후기
[다른글] 역류성 식도염 자연치료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