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상풍 주사 가격 (의원, 보건소, 응급실 외) |
어제 집안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다, 다시금 금속 부분에 손을 베었습니다. 또 파상풍 감염이 우려되는 상황인데요. 앞서 얼마 전에 파상풍 주사를 맞았던 관계로 이번에는 파상풍 주사를 맞지 않았습니다.
[관련글] 파상풍 치료 후기
대략 한 달여 이내에 다른 부위도 아니고, 왼손을 벌써 세 차례나 베이는 등의 이유로, 파상풍에 대한 어느 정도 지식이 쌓이게 되었네요. 그 중 오늘은 파상풍 주사 가격 정보를 정리하여 봅니다.
갑작스런 손 베임 등의 이유로 치료용 파상풍 주사를 맞는 것에 대한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파상풍 주사를 맞아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파상풍 감염의 경우 해당 감염 증상이 한달 여 이후에도 발생하며, 꽤 치명적이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그럼, 병원을 가기로 마음 먹었다면, 각 의료기관별 파상풍 주사 가격 정보가 궁금하실텐데요. 의원, 보건소, 응급실 각 의료기관 별 파상풍 주사 가격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의원 파상풍 주사 가격
일단 평일 낮 시간대에 파상풍 감염이 우려되는 피해를 입었을 경우 의원급 의료기관을 가장 먼저 찾게 되는데요.
의원급 치료 목적의 파상풍 주사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최소 1만5천원
- 최대 2만원
다만, 치료용 파상풍 주사의 경우, 예방 접종과 달리 1달 여만 유효하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대략적인 주사 가격을 보면, 치료 목적이든 예방 목적이든 대략 3만원 내외의 가격을 지불하시면 되겠습니다.
보건소 파상풍 주사 가격
보건소에서 접종 받는 파상풍 예방접종은 디프테리아를 동시에 예방하는 TD 주사와 백일해를 예방하는 T-DAP 주사로 나뉘고 있습니다. 각 보건소마다 보유하고 있는 주사가 다른 만큼, 별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보건소 파상풍 예방접종 주사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최소 1만1천원
- 최대 1만8천원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파상풍 예방접종의 경우 최대 1만8천원을 넘지 않는 만큼, 저렴한 비용으로 예방접종이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응급실 파상풍 주사 가격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응급실 파상풍 치료 주사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2만6천원 (본인 지불)
해당 비용과 관련한 영수증 및 치료 범위, 보험 청구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관련글] 파상풍 치료 병원, 치료비, 보험 청구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