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Here to Get Search Results !

양산제일병원 건강검진센터 위내시경 후기

양산제일병원-건강검진센터-위내시경-후기-썸네일
양산제일병원 건강검진센터 위내시경 후기

아내의 건강검진을 따라 나서기 위해 직장에 반차를 냈습니다. 오늘 수면 위내시경이 예약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검진 받은 곳은 양산제일병원 건강검진센터인데요. 제 아내의 위내시경 후기 최종 평가는 좋다!라고 하네요.


양산 물금읍 인근에도 내시경 및 건강검진센터가 상당히 많습니다. 다만, 우리 부부의 경우 내시경이 동반될 때에는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병원으로 갑니다. 혹여나 모를 사고 예방도 있겠지만, 경험상으로 마취 등의 처치가 훨씬 나은 점을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양산제일병원 건강검진센터 후기


저는 해당 건강검진센터에 다녀온 경험이 한 번 있습니다. 그때 나름 좋은 느낌을 받았기에, 아내에게 추천을 하여 방문하게 되었네요. 오늘 방문한 시간은 오후 1시라 점심시간이어서 대략 30분 정도를 기다리게 되었네요.
  • 양산제일병원 건강검진센터 진료시간
    월, 목, 금 : 오전 8시30분~오후 5시
    : 오전 7시40분~오후 5시
    : 오전 7시 40분~오후 12시30분

해당 건강검진센터 내부는 상당히 깔끔합니다. 나름 최근 다른 검진센터와 동일하게 각 검사를 진행할 수 있게 별도의 공간을 마련한 것이 눈에 띄네요

양산제일병원-건강검진센터-사진
양산제일병원 건강검진센터

때마침 점심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방문객이 없어서 내부를 보기가 좋았습니다. 나중 점심시간이 끝난 다음에는 각 검사실별로 담당하는 직원들이 각 실에 대기하여 안내를 도왔는데요. 과거 한 실에서 줄 서면서 받았던 검진을 생각하면, 해당 시설에 매우 만족할 수 밖에 없습니다.

양산제일병원-건강검진센터-소변-채뇨실
채뇨실

위 장소는 소변검사를 위한 채뇨실입니다. 소변검사를 위한 채뇨 행위를 할 때 과거 소변을 담은 종이컵을 들고 이동할 때도 있었는데요. 이렇게 별도 공간을 마련하여, 검사자의 심적 안정감과 더불어 위생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또한 잘 보이지 않겠지만, 문진을 위한 내과상담실이 해당 검진센터 내부에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데요. 규모가 작은 검진센터의 경우, 외래 진료 대기와 같은 공간에서 진행되는 불편함이 있는데, 이곳이 나름 동선과 공간 배치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양산제일병원-건강검진센터
혈압, 시력 측정

대체로 내부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사실 제 아내 이후 저도 해당 양산제일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을 예정인데요. 나름 체계적으로 진행되기에, 당분간 저의 건강검진은 해당 병원을 이용할 것 같습니다.



양산제일병원 위내시경 후기


아마도 오늘 글의 메인은 제 아내가 받은 위내시경 후기 글일 것 같습니다. 사실, 제 아내와 저는 수면 내시경에 대한 불안감이 조금씩 있습니다. 마취가 잘 되지 않아, 수면이 수면이 아닌 경우도 경험해봤고, 그 반대로 잠이 늦게 깨서 나름 불안했던 경우를 경험해봤기 때문입니다.

양산제일병원-내시경실-사진
양산제일병원 위내시경

그래서 대장이든 위든 내시경 검사를 받을 때에는 나름 해당 병원의 후기를 찾아보거나, 지인들께 물어봐서 진행하는 편인데요. 해당 병원의 경우, 이러한 후기나 주변의 경험을 물어보지 못하고 방문했기에 나름 걱정을 하였답니다.

결과적으로 양산제일병원 위내시경 후기는 좋았습니다. 아내 말에 의하면, 마취 또한 아무런 느낌이 없었고, 검사가 끝난 이후 수면 마취가 바로 깨어 나는 등 절차가 무리 없이 잘 진행되어 좋은 느낌으로 검사를 끝냈다고 하네요.
  • 수면 위내시경 추가 비용 - 5만원

양산 물금 인근에서 나름 수면내시경을 잘하는 곳을 찾으신다면, 해당 검진센터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 또한 하반기에 대장 및 위 내시경을 할 예정인데요. 제 아내의 후기를 바탕으로 두려움 없이 검사에 임할 수 있겠습니다.



양산제일병원 건강검진센터 바라는 점


해당 건강검진센터 전반적으로 시설 및 검사에 대해서는 만족을 했습니다. 다만, 몇 가지 아쉬웠던 점이 있습니다. 괜스레 열심히 하시는 직원들에게 불편한 말이 될까 죄송스럽기도 하지만, 해당 검진센터에 다녀와서 머리에 남는 것들이 몇 가지 있네요
  • 휴게시간(점심시간) 직원 공간 분리
  • 먼저 건네는 말이 없음
  • 대응 메뉴얼 미숙

가장 먼저 휴게시간 직원 공간 분리에 대해서 말해봅니다. 제가 방문한 휴게 시간의 경우, 직원들은 엄염히 휴식 시간입니다. 그러한 휴식 시간에 별도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직원들의 목소리가 전체 검진센터에 크게 울릴 정도입니다. 나름 병원의 공적인 공간에 대기하고 있는 검사자들에게 직원들의 사생활이 알려질 정도의 목소리 크기는 지양하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저의 경우 불과 2주 전에 서울의 큰 건강검진센터를 방문했습니다. 물론 이에 대한 후기(서울메디케어)도 남겼었는데요. 앞서 방문한 건강검진센터에 비해 가장 큰 차이점은 검사 절차 등을 몰라 서성이는 검사자들에게, 먼저 말을 건네고 묻는 것에 있어 큰 차이를 보입니다. 검사자들은 해당 병원의 절차나 시설에 대해서 모를 수 밖에 없음을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대응 메뉴얼 미숙이라고 칭하였지만, 이는 상대방에게 심각하게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내시경 검사를 마치고 걸어 나오고 있는 제 아내가 자리에 앉지도 않았는데, 지나가는 얼굴에 대고 갑작스레 간이적으로 검사 결과를 얘기하는 것은 기본적인 사람 대응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것도 수면내시경을 마치고 나오는 사람한테 그렇게 얘기를 하니, 옆에서 지켜보던 제가 너무 당황스러웠습니다.

저는 나름 지방 소도시에 있는 검진센터 치고 시설이나 절차 등에 있어 매우 만족감을 표시하는 검진센터라고 자부합니다. 다만, 이렇게 좋은 시설을 두고 직원들의 서비스 대처가 너무 아쉽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의 경우, 해당 검진센터를 또 방문할 예정이지만, 위의 사항은 좀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
* Please Don't Spam Here. All the Comments are Reviewed by Admin.

하단 멀티플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