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Here to Get Search Results !

뇌경색 초기증상 7가지 놓치지 마세요!

뇌경색-초기증상-썸네일
뇌경색 초기증상

뇌혈관이 갑자기 터져서 위험한 경우인 뇌출혈과 달리 뇌경색의 경우 뇌혈관이 차츰 막히면서 발생하는 질환인데요. 모든 경우는 아니지만, 대체로 뇌경색 초기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뇌경색의 경우, 뇌출혈 환자에 비해 대략 5배가 많아질 정도로 최근 많은 발병 사례를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당뇨 및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기저질환자가 많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결국 이러한 기저질환자들은 해당 뇌경색 발병의 원인 인자를 갖고 있다는 말 인만큼, 일상에서 항시 유의하며 생활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오늘 해당 뇌경색 초기증상 7가지를 정리해드리니, 필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손에 힘이 빠지면 뇌경색 초기증상


뇌경색-초기증상-손-힘빠짐
손에 힘빠짐

다른 초기증상에 비해, 가장 뚜렷한 뇌경색 초기증상이라 할 수 있는 것이 해당 증상이라고 합니다. 물건을 이동하다가 갑작럽게 손에 힘이 빠져 떨어뜨리는 행동인데요. 실제 손 등의 근육에 힘이 떨어지는 것도 있지만, 감각이 이상하게 느껴져서 떨어뜨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러한 힘빠짐 증상이 손에만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신체기관 어디에서나 발생할 수 있으며, 기능적인 이상의 정도가 차츰 심해질 가능성이 많기에, 빠른 의료기관 방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뇌경색 환자 중 뇌경색 초기증상 사례로 가장 많은 분들이 꼽고 있는 만큼, 어쩌면 해당 증상의 바로미터가 될 수 있으니, 위험도가 높으신 분의 경우 면밀한 증상 확인이 필요합니다.



방금 전 기억이 없다면 뇌경색 초기증상


뇌경색-초기증상-기억-없음
기억 없음

해당 행동은, 영구적인 기억 상실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상대와 대화 중에 방금 전 했던 말을 기억 못하는 정도가 일상적이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대화의 맥락을 이해 못하는 정도가 아닌, 대화의 한 켠이 잘린 듯한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사실상 상대측에서 인지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부모님 및 상대 배우자일 경우, 이상함을 감지하였다면, 빠른 의료기관 방문을 통해 진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머리가 쥐 나듯이 조이는 뇌경색 초기증상


뇌경색-초기증상-머리-쥐남
머리 쥐남

분명한 것은 일반적인 두통과 틀린 느낌이라고 합니다. 감기나 몸살 혹은 습관적인 편두통 증상들과도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요. 혹자는 기분 나쁜 두통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다리에 자주 나는 쥐처럼 머리에서 유사한 느낌과 증상이 오고, 뒤이어 조이는 증상까지 온다고 하면, 뇌경색 초기증상일 가능성이 많다고 하네요. 일반적이지 않는 두통 증상이라면, 그냥 지나쳐서는 안된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입, 눈가에 찌릿한 떨림 증상


뇌경색-초기증상-입-눈-떨림증상
입 눈가 떨림

해당 증상을 소홀히 하면, 결국에는 안면마비 증상이 온다고 합니다. 이러한 안면바비 증상이 오기 전, 나타나는 증상이 입가 및 눈가 부위에서 찌릿찌릿한 떨림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앞서 첫 번째로 언급한 손에 힘 빠지는 증상과 더불어 뇌경색 질환을 가리키는 주요 증상으로 꼽힌다고 합니다.

특히나, 이러한 떨림 증상이 조금 심해지기 시작하면, 말이 어눌하게 나오는 등, 언어 사용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 만큼, 안면 부위의 떨림 증상을 주의 깊게 살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어지럼증이 잦아졌다면 뇌경색 초기증상


뇌경색-초기증상-어지럼증
어지럼증

뇌경색이 발생하는 이유를 생각하면, 어지럼증 증상을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뇌혈관의 흐름이 점점 좁혀져 가는 뇌경색의 경우, 혈액 순환 장애로 인한 어지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어지럼증이 하루에도 2회 이상 발생한다면, 이는 뇌경색 초기증상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어지럼증이 또 다른 구토 등의 증상을 동반하기도 하는 만큼, 어지럼증 자체를 마냥 지나가는 질환으로 취급하시면 안됩니다. 동반되는 증상이 어느 것 하나라도 발생한다면, 뇌경색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귀부터 어깨까지 쪼이는 통증이 있다면


뇌경색-초기증상-귀-어깨-쪼임
귀 뒷목 어깨 통증

우리는 가끔 급격한 스트레스를 받을 때 뒷목에 뻣뻣하다는 말을 합니다. 이러한 증상과 유사한 뇌경색 초기증상이 있습니다. 귀 뒤부터 시작한 통증이 뒷 목을 거쳐 어깨쪽으로 연결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인데요.

이러한 통증이 쥐나는 것과 같이 저림 증상과 함께 나타난다면, 뇌경색 증상을 의심해보셔야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저림 증상은 방치 시에 뒷 목과 어깨를 조이는 듯한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진통제를 먹을 만큼 두통이 잦아졌다면


뇌경색-초기증상-진통제-두통
두통 진통제 복용

최근 두통이 잦아졌다면, 뇌경색을 의심해보셔야 한다고 합니다. 두통은 뇌의 이상을 표현하는 가장 흔한 표현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해당 두통이 뇌경색이 아닌 경우도 있으나, 과거에 비해 또는 과거에는 경험한 적이 없는 두통이 최근 잦아졌다면, 그것도 진통제를 먹을 만큼 두통이 잦아졌다면, 뇌경색을 조심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현재 심각한 뇌질환이 의심되는 것에 반해, 과거 습관성 (편)두통이 있다면, 해당 증상과 분명히 분리되어 인식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
* Please Don't Spam Here. All the Comments are Reviewed by Admin.

하단 멀티플렉스